무릎 늘어난 바지, 복구방법,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늘어난 바지 원인
무릎 늘어난 바지 원인은 일상 활동 중 무릎이 계속해서 구부러지고 움직이면 천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규칙적인 마모로 인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 주위가 너무 꽉 조이는 것과 같이 잘못된 사이즈 선택으로 인해 일정 부분만 늘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지를 입고 벗을 때 무릎 부위를 당긴다거나 하는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서 변형되는 경우도 있으며, 내구성이나 탄력성이 부족한 재질의 바지의 경우도 쉽게 변형될 수 있습니다.
복구방법
첫번째로 증기를 이용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주전자 등에 물을 끓이고 허리띠로 바지를 잡고 늘어난 무릎 부분을 조심스럽게 찜질합니다. 손을 사용해서 천의 모양을 부드럽게 원래 형태에 맞게 돌립니다.
이후 바지를 널어서 말리거나 건조할 때 옷의 형태 유지를 위해 옷걸이에 걸어둡니다.하십시오.
두번째로 테이핑 방법이 있습니다.
늘어진 무릎 부분 안에 양면 패션 테이프 또는 천 접착제를 바릅니다. 천을 단단히 눌러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바지 바깥쪽 표면의 주름이나 접힌 부분을 펴줍니다. 제품의 지침에 따라 접착제가 굳도록 말립니다.
마지막으로 재봉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선을 전문으로 하는 곳에 맡깁니다. 이때 천을 추가로 삽입하거나 무릎 부위의 모양을 변경한다거나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얘기할 수 있습니다.
유지 관리
유지관리를 위한 첫번째는 올바른 세탁방법으로 세탁합니다. 라벨의 세탁 방법을 잘 따르고, 세탁 전 바지를 뒤집어서 세탁합니다. 또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부드러운 작동 모드로 세탁을 하거나 찬물을 이용해 세탁합니다.
너무 강한 세제나 표백제의 경우도 옷감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내 체형에 잘 맞는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핏을 위해서 너무 딱 달라붙는 옷을 입는 경우 옷에 전해지는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쉽게 변형될 수 있습니다. 무릎을 꿇거나 무릎 부위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는 행동을 하는 것 역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지를 깔끔하게 접거나 적절한 옷걸이에 걸어서 불필요한 구김이나 늘어짐을 방지하며, 옷감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서늘한 곳에서 건조합니다. 변형을 막기 위해서는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